2024-04-26 16:56 (금)
블록체인이라면 우리에게 맡기십시오, STO와 NFT사업의 대가로 자부합니다.
블록체인이라면 우리에게 맡기십시오, STO와 NFT사업의 대가로 자부합니다.
  • 시사뉴스매거진
  • 승인 2023.07.1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넘버원 솔루션즈 대표 Tetsuo Omorai

 

 

한국을 방문 중인 넘버원 솔루션즈 대표 Tetsuo Omorai씨와의 인터뷰입니다. 
서울에 있는 동국대학 경영대학원에서 열렸습니다.


Q. 넘버원 솔루션즈는 어떤 사명감을 가지고 설립된 회사입니까? 회사의 주요 사업 영역과 서비스에 대해 알려주십시오.
넘버원 솔루션즈의 사업 영역은 현재 블록체인을 이용한 시스템의 컨설팅과 STO나 NFT 등의 사업 개발이 메인이 되고 있습니다. 2002년의 창업 당초는 폭넓게 소프트웨어 개발을 하고 있었습니다만, 지금은 기술도 사업 영역도 블록체인 기술과 금융 사업에 짜고 있습니다.

Q. 넘버원 솔루션즈의 비전은 무엇입니까? 이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주요 전략을 알려주세요.
우리의 비전은 "기술을 통해 세계 평화를 실현한다"는 것입니다. 장대한 비전입니다만, 이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프로젝트가 중요하다고 생각해, 구체적으로 글로벌하게 활약할 수 있는 사업 인재나 엔지니어의 육성과, 구체적으로 세계를 바꾸는 STO 프로젝트의 추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Q. 넘버원 솔루션즈의 주요 기술 개발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십시오. 이 기술은 회사의 전략적 목표에 어떻게 연결되어 있습니까?
당사는 어느 쪽이든 엔지니어 주체의 기술 개발 회사입니다. 특히 뛰어난 재능을 가진 몇 명으로 블록체인이나 메타버스 등 최신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블록체인에 힘을 쏟고 있기 때문에 일부 특허를 취득하고 또한 신청을 계획하고 있는 기술도 10개 이상 있습니다. 특히 이 분야의 기술은 STO 등의 금융사업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Q. 최근 넘버원 솔루션스의 성과와 그에 의해 달성한 주요 목표에 대해 가르쳐 주세요.
최근에는 NFT 플랫폼의 요청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지역 창생의 일환으로서 디지털 시민권을 NFT화하는 대처나, 시민권을 NFT화해 판매하는 대처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당사도 디지털 시민권을 여러 지자체에서 발행했습니다. STO 분야에서는 해외에서 라이센스를 신청하여 사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각국에서 법률을 만들면서 진행하고 있으므로, 꽤 시간이 걸렸습니다만, 그만큼 기술적으로도 법률적으로도, 또 금융사업적으로도 좋은 시스템이 완성되었습니다. 올해는 5개국에서 서비스 개시 예정입니다.

Q. 2023년에 세계 시장에 진출할 계획은 어떻게 세워졌습니까? 중동, 중앙아시아, 아프리카에서 서비스를 시작함으로써 회사는 어떤 변화를 기대하고 있는지요?
해외에는 이전부터 몇 번이나 도전해 왔지만, 그다지 잘 가고 있지 않았습니다. 2019년에 콩고민주공화국에서 블록체인을 사용한 쓰레기 회수 프로젝트를 시작한 것을 계기로, 조금씩 인맥이 퍼져 갔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코로나의 영향으로 중간에 멈추었지만, 매우 큰 반향을 얻어 국내외의 많은 정부와 기업과의 연결이 가능했습니다.
2023년에 들어서 코로나가 단락된 타이밍인 현재는 중동, 중앙아시아, 아프리카에서 STO와 무역 플랫폼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미 몇 년에 걸쳐 만들어진 비즈니스 모델과 시스템이 있으므로, 저비용으로 스피디하게 각국에서 전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Q. 이러한 글로벌 진출을 위한 주요 과제와 해결책은 무엇입니까? 또한 이와 같은 확대에 있어 넘버원 솔루션즈의 핵심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과제는 시장을 이해할 수 있는지 여부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뛰어난 기술이 있어도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만들 수 없다면 반드시 도중에 멈춥니다. 글로벌 전개를 위해서는 현지 시장을 이해하고 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필요한 인맥을 구축하고 고객으로 만드는 일이 해결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사는 기술력을 전면에 내놓고 있습니다만, 실은 각국의 정부나 규제 당국과 우호적인 관계성을 구축하고 있는 것이 코어 경쟁력이 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STO 기업이나 관련 서비스 기업과도 기술적, 사업적으로 네트워크를 만들고 있는 것도 강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넘버원 솔루션즈의 창립 스토리를 가르쳐 주세요. 창업 당초의 어려움과 성공을 이끌었던 동기는 무엇이었습니까?
창업 당시는 저와 2명의 엔지니어 3명으로 출발했고요,  처음에는 인원수도 적기 때문에 즐겁게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1년 후인 2003년에, 어느 데이터베이스 기술을 알게 되고, 곧바로 전문가가 되어 영업해 보니, 어느 병원으로 부터 큰 프로젝트 의뢰를 받았습니다. 우리 회사 규모에서는 도저히 할 수 없는 수준의 일이었습니다만, 업무 지식도 필사적으로 공부하고, 우려곡절 끝에 결국 납품했습니다. 그 일은 그 후 10년간 계속되었습니다. 신기술을 신속하게 파악해서 기존 업계를 업데이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이번에 이해했습니다. 이러한 흐름은 여전히 우리의 핵심 비즈니스 구조 입니다.

Q. 블록체인 기술과 다른 기술을 결합한 고급 기술 개발에 대해 알려주십시오. 이러한 기술의 조합은 어떤 이점을 가져올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블록체인 기술은 단독으로는 그다지 의미가 없지만, 주로 가치의 교환이 발생하는 구조에는 효과를 발휘합니다. 글로벌 온라인으로 일하는 것이 주류가 되면, 은행의 시스템을 이용해 송금하는 것만으로는 상당히 제한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당분간은 금융 분야에서의 혁신이 계속 일어날 것입니다. 
소액의 빈도가 높은 거래나 안전한 거래가 가상 공간에서는 빼놓을 수 없게 되기 때문에, 그 때는 블록체인을 이용한 금융 시스템으로 대체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에는 추적성과 투명성, 보안이 높은 구조가 저비용으로 만들 수 있는 이점이 있으므로 앞으로는 무역, ​​의료, 교육, 정치 분야 등 비금융 분야에도 퍼져 나갈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Q. 한국에서 실시하는 STO(보안 토큰 오퍼링)에 대해 귀사의 한국 진출 전략은 무엇입니까?
한국은 속도와 행동력에서 비즈니스 잠재력을 가진 나라이므로 STO는 일본 이상으로 발전한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의 증권회사에 당사의 기술과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한국 시장에서의 우위성을 구축해 주셨으면 합니다. 글로벌 STO 시장을 만들 때 한국 시장은 중요한 포지션을 담당해 나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 넘버원 솔루션즈가 사회에 공헌하려고 하는 방식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세요
당사는 기술개발이 주 된 회사이므로 기술로 공헌하는 것이 가장 기쁜 일입니다. 블록체인과 금융의 영역은 혁신의 보고이므로, 우선은 금융 분야에서 수많은 혁신을 일으켜 가고 싶습니다. 우리의 기술이 세계에 퍼지면서 기여하고 싶습니다.

Q. 글로벌 확장 계획에서 현지 문화와 시장에 적응하기 위한 전략은 무엇입니까? 특히 한국 시장에 맞춘 전략은 어떻습니까?
글로벌 시장에서는 외국자본이 성공해서 모든것을 가져가는 모델이 아니라 현지에서 상호 이익을 위한 관계를  형성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일본에서 유명한 상인의 가르침입니다. 한국 시장에 적합하게 조정하기 위해서는 한국 기업이 중추적인 역할을 해야만 성공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기술과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파트너 기업을 성공시키고 상호 이익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Q. 마지막으로 넘버원 솔루션즈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나 투자자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습니까?
2023년은 한국의 STO 원년이 됩니다. 당사도 한국에는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 파트너가 되는 기업과 함께 한국이 글로벌 마켓에서 존재감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함께 STO를 추진하고 싶습니다. 올해는 한국에서의 세미나 등을 실시하는 등, 관심을 갖고 계신 분은 꼭 연락을 받고 싶습니다. 한국에서 훌륭한 사업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800 (여의도파라곤 1125)
  • 대표전화 : 02-780-0990
  • 팩스 : 02-783-2525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운정
  • 법인명 : 데일리뉴스
  • 제호 : 종합시사매거진
  • 등록번호 : 영등포, 라000618
  • 등록일 : 2010-11-19
  • 발행일 : 2011-03-02
  • 발행인 : 최지우
  • 편집인 : 정하연
  • 종합시사매거진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종합시사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sisanewszine@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