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세무법인 한뜻 서종원 세무사
[Interview] 세무법인 한뜻 서종원 세무사
  • 김준현
  • 승인 2019.07.1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용인의 세금 고민 해결사, 서민에게 더 필요한 세무 서비스 제공할 것
국민은 납세의 의무가 있다. 평생 여러 항목의 세금을 내야 한다. 국가 경영의 기틀을 마련하는 세금은 간혹 국민에게 부담을 줄 수 있다. 법에 따라 합리적인 세금을 내는 것은 생각보다 까다롭고 복잡하다. 미리 대비하면 세금도 절약할 수 있다. 세금을 잘 알고 능력 있는 세무사의 컨설팅을 꾸준히 받으면 가정 경제와 회사 운영에 도움이 된다. 세금 잘 내는 방법을 찾는 빠른 길. 세무법인 한뜻 서종원 세무사에게 상담을 요청하는 것이다.
세무법인 한뜻 서종원 세무사
세무법인 한뜻 서종원 세무사
 
몰라서 많이 냈던 세금, 세무법인 한뜻의 컨설팅으로 절세 방법 찾아야
빌딩이 많은 건물주, 사업이 잘되는 CEO, 월급을 받는 직장인의 공통점. 수입에 따라 세금을 낸다. 집이나 건물을 사고팔 때, 세를 놓을 때도 세금은 따라다닌다. 세금과 세무사 역할의 중요성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면 큰코다친다. 세금도 준비가 필요하다. 세무법인 한뜻 서종원 세무사는 “세금에 대한 뿌리 깊은 오해가 있다. 언제 어떻게 내더라도 세금 총액은 똑같다고 생각하는데 큰 오산이다”라며 “전문 세무사의 상담을 받으면 최종적으로 내는 세금 액수가 달라질 수 있다”라고 밝혔다.

“세금의 차이가 큰 항목 중 하나가 양도세입니다. 부동산을 거래하시기 전 꼭 세무사의 전문 상담을 받으셔야 합니다. 건물을 사거나 판 이후에 오시면 구제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 전에 미리 내야 할 세금을 따져보셔야 합니다. 세금은 정부 운영에 필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내야 합니다. 다른 각도로 보면 기왕 내는 세금, 납세자에게 유리하게 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합법적인 세무 컨설팅을 통해 세금을 절약하는 것은 납세자에게 이익이 됩니다.”

서종원 세무사는 세무 상담을 할 때 납세자에게 가장 득이 되는 방법을 찾는다. 세법은 매해 달라진다. 서 세무사는 수시로 바뀌는 세법을 철저히 익혀 솔루션을 제시한다. 세무사의 상담을 거치지 않았다면 많이 내야 할 세금. 그는 합법적인 테두리 안에서 납세자의 이득을 최대한 반영해 세금을 아껴준다. 그의 컨설팅이 더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상담자의 솔직함이 필요하다. 자신의 수입과 지출, 재정 상황, 부동산 현황 등을 정확하게 알려주면 그 가운데서도 세금을 절약하는 방법이 있다. 세금 전문가인 세무사에게 상담을 받으면 절세 감면으로 큰 이득을 볼 수 있다.

납세자의 마음을 헤아리는 세무법인 한뜻
서종원 세무사는 지난 2010년 경기도 용인에 터를 잡았다. 세무법인 한뜻은 오픈한 이후 지금까지 한자리를 지켜왔다. 불경기 속에서도 세무법인 한뜻은 꾸준히 성장 가도를 달려왔다. 곧 사무실을 이전할 계획도 세웠다. 세무법인 한뜻은 든든한 지역경제 지킴이가 되었다. 서종원 세무사는 “납세자들이 세금을 절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법인명인 ‘한뜻’에 납세자와 저의 뜻이 같다는 의미를 담았다. 100% 만족하기 위한 세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제 개인적인 이득이나 영광을 욕심낸 적이 없습니다. 늘 서민의 어깨는 무겁습니다. 요즘 살림살이가 참 팍팍합니다. 제가 가진 노하우와 지식으로 그 짐을 덜어드리고 싶습니다. 법에 적합한 세금을 내면 모두에게 이익입니다. 정부나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은 풍족해집니다. 납세자에게도 경제적 여유가 생깁니다. 국민이 납세의 의무를 성실히 수행해 공공의 이익을 창출하는 것이 제가 하는 역할입니다.”

세무법인 한뜻이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는 기장대리, 신고대리, 조세불복, 세무컨설팅이 있다. 기장대리는 기업의 소득세와 법인세, 부가가치세 신고를 돕는 서비스이다. 신고대리는 사업하면서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법인세 등의 신고, 증권거래세, 양도소득세, 상속ㆍ증여세, 원천세 등 세무업무의 신고서 작성 및 신고 업무를 돕는 서비스이다.

서 세무사가 비중 있게 다루는 업무는 조세불복이다. 불합리한 과세 처분을 받거나 세금이 억울할 정도로 많이 부과된 고객은 세무법인 한뜻을 찾아온다. 우리나라는 조세의 부당함을 느낀 국민의 억울함을 풀어주기 위해 사전 권리구제(과세전적부심사청구)와 사후 권리구제(조세불복)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그는 철저히 고객의 상황을 분석하여 과도한 세금 부담을 낮춰준다. 조세 불복은 법적 이해가 뛰어난 세무사에게 맡겨야 유리하다. 그는 국세청에서 잘못 판단했다는 근거를 찾고 적정한 세금 범위를 협의하는 과정을 능숙하게 소화한다.

시간이 중요한 세무 서비스
지난 10년 세무법인 한뜻은 우여곡절을 겪으며 경기도 용인시를 대표하는 세무법인으로 성장했다. 서종원 세무사는 세무 서비스의 중요한 덕목을 ‘시간’으로 꼽았다. 세무법인의 기본 업무인 기장대리와 신고대리는 빨리 하는 것보다 기한 안에 정확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세무법인 한뜻은 중심을 지키며 꼼꼼하게 기장대리와 신고대리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서 세무사는 “세무법인 한뜻의 주요 거래처는 회사다. 세금 문제로 회사 경영에 차질이 빚어지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기업을 경영하면 세무 문제가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세금을 잘 아는 세무사의 상담을 받는다면 빠른 대책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거래처가 본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세무법인 한뜻은 상황에 대한 정확한 해석, 차후에 야기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한 대비책을 제시합니다.”

거래처의 성실한 협조가 따른다면 세무법인 한뜻은 뛰어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 그는 거래처와 성실히 커뮤니케이션하며 빈틈없는 세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전력을 다하고 있다. 세무법인 한뜻의 직원들도 그와 같은 마음이다. 업무 집중도가 높은 일이기에 끈기와 인내가 필요하다. 그는 인성과 됨됨이를 갖춘 인재를 채용해 함께 근무하고 있다.

세금, 고민하지 않고 상담해야 아낄 수 있다
불황이 지속되면서 세금에 더 민감해지고 있다. 퍽퍽한 살림에 세금 절약은 필수임은 누구나 인정하는 사실이지만 기피하게 된다. 세무는 복잡하고 어려워 지레 겁을 먹고 포기하는 것이다. 세무법인 한뜻은 서민과 기업의 문턱을 낮췄다. 세무법인 한뜻은 가정 경제의 든든한 동반자, 기업 경영의 확실한 파트너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유용한 세무 서비스, 전문화된 세무 상담으로 누구나 절세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음을 증명해왔다. 서종원 세무사는 “세무 상담을 가까이 하면 분명히 절세 효과를 경험할 것이다”라며 “큰 지출이나 투자 계획을 세우기 전에 꼭 세무법인 한뜻에 오셔서 상담을 받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세무법인 한뜻에게 신뢰를 보여 주시면 세금 절약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세금 전문 세무사를 가까이하시길 바랍니다. 진정한 소통이 이어지고 상호 신뢰 관계가 구축되면 절세의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적기에 업무를 처리하고 세금 컨설팅을 소화하는 세무법인 한뜻. 고객의 니즈와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를 발굴해 제공하는 서 세무사의 적극적인 마인드는 칭찬받아 마땅하다. 납세자를 위한 마음을 담은 서비스, 세무법인 한뜻에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800 진미파라곤 1225
  • 대표전화 : 02-780-0990
  • 팩스 : 02-783-2525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가영
  • 법인명 : 종합시사뉴스매거진
  • 제호 : 시사매거진CEO
  • 등록번호 : 영등포, 라 00552
  • 등록일 : 2010-11-19
  • 발행일 : 2011-03-02
  • 발행인 : 최우림
  • 편집인 : 최우림
  • 시사매거진CEO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시사매거진CEO. All rights reserved. mail to sisanewszine@naver.com
ND소프트